2024-04-27 15:02 (토)
인천 관내 유통 색조화장품 안심사용 무방
상태바
인천 관내 유통 색조화장품 안심사용 무방
  • 김상섭
  • 승인 2023.11.15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형할인점과 화장품로드숍 등 판매 62건 검사 모두 안전
시중에 유통되는 색조 화장품 이미지.(사진= 인천보건환경연구원 제공)
시중에 유통되는 색조 화장품 이미지.(사진= 인천보건환경연구원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시장 유정복) 관내 유통되는 색조화장품은 안심하고 써도 무방한 것으로 분석됐다.

15일 인천시는 보건환경연구원(원장 권문주)에서 색조 화장품 안전성 확인을 위해 관내에서 판매하는 색조 화장품 62건을 검사한 결과 모두 안전했다고 밝혔다.

시는 다변화하는 위해성 정보의 중장기적 안전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위해 성분에 대응하기 위해 ‘의약품 등 위해 감시체계 구축(유해 물질 집중관리)’ 사업을 올해부터 실시하고 있다.

지난 7월부터 10월까지 관내에서 유통되는 색조 화장품에 대한 유해 물질 집중관리를 위해 ▲중금속 ▲디옥산 ▲프탈레이트류 ▲산성도(pH) ▲사용금지 색소 및 타르색소를 검사했다.

검사대상은 립스틱류 35건, 블러셔 14건, 아이섀도 12건, 아이브로우 1건 등 총 62건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검사 결과 모든 제품이 중금속, 디옥산, 프탈레이트류, 산성도(pH)는 모두 해당 기준·규격에 적합했다.

또, 화장품 중 사용금지 색소 11종은 모든 제품에서 불검출됐으며, 립스틱류 중 타르색소 21종 검사 결과 역시 안전한 것으로 확인됐다.

보건환경연구원은 내년에는 화장품 중 알레르기 유발 향료 성분에 대한 안전성을 조사해 화장품 중 유해 물질 안전관리를 확대할 예정이다.

권문주 원장은 “앞으로도 시중에 유통되는 화장품 등의 위해요소를 지속적으로 검사하고 관리해 소비자들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