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청주시, 내수읍 문화소극장·대한노인회 내수분회 경로당 준공식 개최
상태바
청주시, 내수읍 문화소극장·대한노인회 내수분회 경로당 준공식 개최
  • 노승일
  • 승인 2023.11.17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 내수읍 문화소극장 및 대한노인회 내수분회 경로당 전경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 내수읍 문화소극장 및 대한노인회 내수분회 경로당 전경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는 17일 청원구 내수읍 문화소극장에서 ‘내수읍 문화소극장 및 대한노인회 내수분회 경로당’ 준공식을 가졌다.

준공식에는 이범석 시장, 청주시의회 최재호 농업정책위원장을 비롯한 시의원, 대한노인회 내수분회 회원, 문화소극장 운영위원회, 지역주민 등이 참석했다.

이 사업은 농촌지역의 기초생활 인프라와 편의시설을 확충해 문화와 복지가 어우러진 행복한 농촌다운 도시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시는 총 사업비 20억원을 투입해 지난해 4월 설계를 완료하고 같은 해 5월에 착공해 이번에 공사를 완료했다. 

기존 지상 2층 연면적 458.95㎡의 대한노인회 내수분회 경로당을 증축해 지상 2층, 연면적 554.47㎡로 확장했다.

내부도 리모델링해 1층에 건강관리실, 사무실, 시니어커뮤니티 공간을 마련하고 2층에는 내수읍 문화소극장을 조성했다.

향후 지역 주민들에게 보건, 문화, 복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함은 물론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여 주민 화합을 위한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범석 시장은 “앞으로도 머물고 싶은 농촌, 살고 싶은 농촌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면서 “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해 주신 대한노인회 내수분회와 소극장 운영위원회 회원들을 비롯한 지역 주민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