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6 16:48 (월)
전남개발公, 영·호남 아름다운 동행 2호 사업 추진
상태바
전남개발公, 영·호남 아름다운 동행 2호 사업 추진
  • 강종모
  • 승인 2023.11.21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따뜻한 겨울나기 ‘희망온돌’ 연탄 지원
(사진=전남개발공사 제공)
(사진=전남개발공사 제공)

[전남=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개발공사(사장 장충모)가 지난 16일부터 이틀간 경북 안동시 풍천면을 찾아 경북개발공사와 함께 영·호남 아름다운동행 2호 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양 공사는 지난 5월에 전남 순천에서 영·호남 행복동행하우스 1호점을 준공을 마치고 이번 11월에 경북에서 2호점을 준공했다.

‘상생·화합’ 이라는 목표 아래 이루어진 이번 공동 사회공헌활동의 중심은 ‘영·호남 행복동행 하우스’ 이다.

해당 활동의 주된 내용은 개발공사만의 업(業) 역량을 활용한 주거시설 개·보수이며, 대상자는 재난·재해 피해가구, 저소득계층 등의 사회적 취약계층이다.

도민의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양사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재능기부를 했으며, 이를 통해 양 기간관의 협력체계도 한층 더 두터워졌다.

(사진=전남개발공사 제공)
(사진=전남개발공사 제공)

또한, 양 공사는 풍천시 일대 어려운 이웃들에게 직접 사랑의 연탄을 전달하며 지역에 따뜻한 온기를 전했다.

2호점(안동시 풍천면)의 원활한 사업수행을 위해 전남·경북개발공사가 각각 2000만원씩 사업비용을 지원했으며, 이번 자리를 계기로 장충모 전남개발공사 사장·이재혁 경북개발공사 사장은 영·호남 상생 협력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것임을 밝혔다.

장충모 전남개발공사 사장은 “영·호남 상생 화합을 위해 참여해주신 경북개발공사 이재혁 사장님과 임직원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올해의 활동을 계기로 앞으로도 전남-경북 개발공사간의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기반으로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