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신병대 청주부시장, ㈜세종하이텍 방문…기업애로 의견 청취
상태바
신병대 청주부시장, ㈜세종하이텍 방문…기업애로 의견 청취
  • 노승일
  • 승인 2023.11.22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최현호 (주)세종하이텍 전무이사, 신병대 청주시 부시장 (사진= 청주시 제공)
(왼쪽부터) 최현호 ㈜세종하이텍 전무이사, 신병대 청주시 부시장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 기업애로해소지원단 단장을 맡고 있는 신병대 청주시 부시장은 22일 서원구 남이면에 소재한 ㈜세종하이텍을 찾아 현장대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현장대화는 어려운 국내외 경제여건에서도 R&D 확대를 통해 꾸준한 매출 증대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는 유망중소기업을 방문해 경영 어려움에 대해 듣고 지원방안에 대해 소통하고자 마련됐다.

신 부시장은 ㈜세종하이텍 정인자 대표로부터 기업이 느끼고 있는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생산시설을 견학하며 근로자와 대화하는 등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었다.

정인자 ㈜세종하이텍 대표는 “세계 시장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R&D를 꾸준히 하고 있으며 한식의 한류 분위기에 발맞춰 해외시장 진출을 염두해 두고 있다”며 “R&D 및 해외시장 진출에 대한 지원이 확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신 부시장은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를 이끌어 가는 ㈜세종하이텍에 감사드린다”며 “기업들이 연구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세계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