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백석후마니타스최고위과정, 박상돈 천안시장 초청 특강
상태바
백석후마니타스최고위과정, 박상돈 천안시장 초청 특강
  • 최남일
  • 승인 2023.12.04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상돈 천안시장이 백석대학교에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백석대 제공)
박상돈 천안시장이 백석대학교에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백석대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백석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운영하는 백석후마니타스최고위(CEO)과정이 4일 박상돈 천안시장을 초청해 ‘천안의 발전과 미래비전’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박 시장은 “천안의 평균 연령은 41.1세로 전국 대비 평균 연령이 젊고 역동적인 도시”라며 천안의 과거와 현재, 미래 발전 전략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천안을 ‘첨단 산업의 선도도시’로 성장시키고 특별히 대학이 밀집된 동남구 안서동에 젊음과 문화의 ‘대학인의 거리’를 조성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점도 강조했다.

안서동 ‘대학인의 거리’ 조성으로 “청년이 꿈꾸는 청년 친화적 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한 박 시장은 “시민과 함께 할 수 있는 새로운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해 천안시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라고 의지를 드러냈다.

이날 행사에는 백석후마니타스최고위(CEO)과정 원우들과 대표, 백석대학교 재학생 및 대학 교직원을 비롯한 보직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한편 백석후마니타스최고위(CEO)과정은 기업 대표는 물론 공공부문 최고관리자들의 산·학·관 협력 기반을 구축하는 최고경영자과정으로 현재 8기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