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서울 노원역 환승통로 20일부터 전면폐쇄 …노후 에스컬레이터 교체공사
상태바
서울 노원역 환승통로 20일부터 전면폐쇄 …노후 에스컬레이터 교체공사
  • 허지영
  • 승인 2023.12.18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원역 환승통로 전면폐쇄(사진=서울시 제공)
노원역 환승통로 전면폐쇄(사진=서울시 제공)

[서울=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서울교통공사가 지하철 노원역 내 4호선과 7호선을 잇는 환승통로에 설치된 노후 에스컬레이터 6대의 교체공사를 위해 오는 20일부터 환승통로를 전면 폐쇄한다. 

노원역 환승통로 에스컬레이터는 1997년 설치돼 노후로 인해 고장이 잦고 부품 수급 등 유지보수의 한계가 있어 이용객 편의와 안전을 위해 지난 6월부터 교체 작업을 시작했다.

교체 공사가 본격 추진됨에 따라 환승통로는 20일부터 전면 폐쇄돼 약 9개월간 이어질 예정이다. 

공사는 환승통로 전면폐쇄 기간 중 이용객이 우회 경로로 환승할 수 있도록 간접 환승(소프트 환승) 방식을 도입한다.

간접환승은 환승을 위해 하차한 뒤 개찰구를 통해 외부 출입구로 이동하고 다시 환승하려는 출입구로 들어가 개찰구를 통과하는 방식이다. 

이 경우 30분 이내 다시 개찰구로 들어가야 하며 추가 요금은 없으나 환승 횟수가 1회 차감된다.

1회용 교통카드는 간접 환승이 적용되지 않아 역 직원에게 도움을 요청해 비상게이트로 이동해야 한다.

공사는 공사시행 및 환승동선 안내 현수막과 배너, 바닥 이동 동선 안내표지 설치, 안전요원 추가 배치 등 사전 대책을 꼼꼼히 수립 후 실행할 계획이다.

김성렬 서울교통공사 기술본부장은 "환승통로 폐쇄로 시민 불편이 예상되지만 확실한 안전으로 보답하겠다"며 "더 안전하고 편리한 지하철을 위한 노력이므로 시민 여러분의 이해와 협조를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