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6 16:48 (월)
전남 고흥군, 전남道 농식품 수출 우수 시·군 경진대회 ‘대상’ 수상
상태바
전남 고흥군, 전남道 농식품 수출 우수 시·군 경진대회 ‘대상’ 수상
  • 강종모
  • 승인 2023.12.27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21일 전남도 주관으로 올해 처음 시행된 ‘2023년 전남도 농수산식품 수출 우수 시·군 경진대회’에서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고흥군은 적극적인 해외 새로운 시장 개척을 통해 체코 등 동유럽 시장 진출과 프랑스 유통시장 공략 추진, 중국 판촉 행사 등 고흥유자·고흥김의 수출 전략 품목화 및 세계화 노력을 높이 평가받았다.

그리고, 미국·중국·유럽 현지 신규시장을 개척해 올 한해 총 9건, 5500만 불의 수출협약을 이끌어 내는 등 고흥 농수산물의 세계화를 위한 판로개척에 온 힘을 다했다.

이러한 해외 수출 판로개척 성과에 힘입어 올 1월부터 11월까지 누적 수출액 9500만 불을 달성했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생산은 농민이 판로는 행정이 한다는 생각으로 해외에 고흥 농수산물을 알리기 위해 노력 해온 점이 높게 평가받은 것 같다”며 “오늘 수상에 만족하지 않고 고흥 농수산물이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해 군 단위에서 농수산물 1억 불을 최초로 달성 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본 평가는 올해 시·군의 주요 수출실적과 수출 지원 시책, 지자체의 새로운 시장 개척 노력, 지자체장 관심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