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당진시, 관광명소 방송 촬영지로 각광
상태바
당진시, 관광명소 방송 촬영지로 각광
  • 윤주성
  • 승인 2024.01.04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천 읍성·삽교호 관광지 등 드라마·예능·유튜브 등 촬영
당진 면천읍성 (사진=당진시 제공)
면천읍성 (사진=당진시 제공)

[당진=동양뉴스] 윤주성 기자 = 충남 당진시가 문화유산과 어우러진 아름다운 경관과 대관람차 등 새로운 관광자원이 주목받으면서 드라마, 예능, 유튜브 등 촬영팀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2023년 한 해 동안 당진시 관광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촬영됐다. 방영 후 입소문을 타고 관광객이 찾아오며 긍정적인 효과를 내고 있다. 주요 촬영 장소로는 면천읍성, 삽교호 관광지 등이 있다.

면천읍성은 1439년(세종 21) 왜구의 침입을 막기 위해 쌓았다. 조선 후기까지 면천 지역의 군사와 행정을 담당한 면천 읍성은 성벽 및 객사 복원과 함께 최근에는 뉴트로 감성 여행지로 주목 받고 있다. ▲넷플릭스 백종원의 백스피릿 ▲채널A 고두심이 좋아서 ▲KBS 1박 2일 ▲유튜브 강호동의 강호동네방네에 소개됐다.

삽교호관광단지 (사진= 당진시 제공)
삽교호 관광단지 (사진= 당진시 제공)

삽교호 관광지는 지난해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선에 선정된 삽교호 관광지는 예전부터 영화와 드라마 촬영장소로 유명하다. ▲영화 오늘의 연애 ▲인천상륙작전과 ▲드라마 태양속으로 ▲하이드 지킬 ▲알고 있지만 ▲TVN 예능 알쓸신잡 등, 무수히 많은 TV프로그램에 담겼다.

또한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끈 넷플릭스 영화 ‘오징어  게임’은 도비도 선착장에서, ENA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에서는 합덕고등학교가 등장하여 관심을 끌었다. 

박미혜 관광과장은 "당진의 다양한 숨은 명소들이 방송을 통해 알려지고 있다"며 "영상 속의 당진 명소들을 방문하고 당진의 다양한 먹거리도 맛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