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인천시, 연평도 대피소 찾아 안보태세 점검
상태바
인천시, 연평도 대피소 찾아 안보태세 점검
  • 김상섭
  • 승인 2024.01.09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덕수 행정부시장, ‘주민 생명과 안전보호 대피시설’ 항상 대비 당부
박덕수 행정부시장이 9일 최접경지역 안보점검 및 주민 불안 해소를 위해 옹진군 연평도를 찾아 연평도 포격전 전사자 위령탑을 참배하고 있다.(사진= 인천시 제공)
박덕수 인천시 행정부시장이 9일 최접경지역 안보점검 및 주민 불안 해소를 위해 옹진군 연평도를 찾아 연평도 포격전 전사자 위령탑을 참배하고 있다.(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가 북한의 연이은 해안포사격에 따른 서해5도 주민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한 안보태세 점검에 나섰다.

9일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박덕수 행정부시장이 연평도를 방문해 안보 상황과 주민보호 대책, 대피시설 등을 긴급 점검했다고 밝혔다.

박 부시장은 이날 연평도 대피소를 방문해 비상식량, 모포, 비상약품 등 필수비치 물품은 충분한지, 비상 발전기·난방기·출입문 등은 이상 없이 작동하는지 등을 꼼꼼히 살폈다.

이와 함께 비상시 주민들에게 신속하게 경보 전달이 될 수 있도록 경보시설도 점검했다.

박 부시장은 “대피시설은 연평도주민들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는 중요한 곳인 만큼 시설의 관리와 개선을 철저히 해, 언제든지 비상 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해병대 연평부대를 방문해 북한의 동향과 해병대의 군사대비태세를 보고 받고, 서해 최일선에서 지역방위를 수행 중인 군 장병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연평면사무소에서 열린 주민 간담회에서 박 부시장은 “북한의 도발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연평도 주민들에게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북한의 도발위협 등 안보가 위중한 때에 시민의 안전과 평화를 위해 관·군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해 빈틈없는 통합방위태세를 확립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5일과 6일 유정복 시장은 북한의 서해 북방한계선(NLL) 인근 해안포 사격에 따라 주민보호대책회의 등 긴급회의를 소집하고 주민 대피 상황을 점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