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인천여성가족재단-유설희간호학원 협력 맞손
상태바
인천여성가족재단-유설희간호학원 협력 맞손
  • 김상섭
  • 승인 2024.01.10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기관, 여성 교육과 취업지원 사업 확대 노하우 공유
인천여성가족재단·유설희간호학원, 업무협약.(사진= 인천여성가족재단 제공)
인천여성가족재단·유설희간호학원 업무협약.(사진= 인천여성가족재단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재)인천여성가족재단과 유설희간호학원이 여성일자리 창출 및 사회참여 확대에 손잡았다.

10일 (재)인천여성가족재단(대표이사 김미애)은 유설희간호학원(대표원장 유설희)과 여성의 일자리 창출 및 사회참여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8일 체결했다.

특히, 이번 협약식에 앞서 여성의 일자리창출과 취업지원 방안 논의를 위한 실무자간 회의를 여러 차례 개최해 업무협약 체결을 진행하게 됐다.

협약에 대한 내용은 교육 및 취업 지원을 위한 협력, 교육 사업 상호교류 및 홍보, 취업 연계 지원 및 취업 활성화, 여성 역량 강화를 위한 협력, 교육지원 및 프로그램 개발 등이다.

김미애 대표이사는 “양 기관간 일자리, 교육, 기관협력 등 다양한 여성 교육과 취업지원 사업을 확대하고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새로운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면서 “이번 협약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여성의 역량 강화와 사회 참여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설희 대표원장은 “인천여성가족재단과 함께 여성의 일자리 창출 및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힘을 모으게 돼 기쁘다”고 화답했다.

이어 “양 기관이 협력해 여성들이 사회에서 당당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여성들이 다양한 교육과 취업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고, 여성 역량강화를 통해 사회참여 확대가 기대되며, 지원을 위해 함께 힘쓸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