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당진시, 마을 방송도 '스마트 정보'…사각지대 제로
상태바
당진시, 마을 방송도 '스마트 정보'…사각지대 제로
  • 윤주성
  • 승인 2024.01.15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 청사 (사진=당진시 제공)
당진시 청사 (사진=당진시 제공)

[당진=동양뉴스] 윤주성 기자 = 충남 당진시는 지난해부터 마을에 스마트 마을 방송시스템을 보급해 현재 214개 마을에서 운영하고 있다. 시 전체 마을 중에 75%가 사용 중이며 올해에는 아파트, 빌라 등에도 적극적으로 활용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스마트 마을 방송시스템은 집 안에서만 들을 수 있던 마을 소식을 휴대전화나 집 전화로 편하게 전달받을 수 있는 시스템으로 마을 이장이 휴대전화 앱(App)을 통해 방송하면 주민들은 휴대전화나 집 전화로 일반 전화로 소식을 들을 수 있다.

지난 2021년 8월 사업비 2억4000만원을 투입해 스마트 마을 방송 시스템을 구축한 당진시는 올해도 원활한 운영을 위해 마을 방송 운영자인 이·통장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스마트 마을 방송시스템은 이·통장이 주민들의 방송 청취 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전화를 받지 못한 주민은 전화를 걸어 ‘다시 듣기’를 할 수 있어 마을 방송 수신율을 높이는 큰 장점이 있다.

박병선 민원정보과장은 "스마트 마을 방송시스템을 214개 마을에 보급해 주민들에게 재난․재해 등 중요한 정보를 빠르게 전달할 수 있게 됐다"며 "신속한 정보전달로 주민 편의와 알 권리 증진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