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인천시, 미래어업인 육성 위해 귀어학교 운영
상태바
인천시, 미래어업인 육성 위해 귀어학교 운영
  • 김상섭
  • 승인 2024.01.17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산기술지원센터, 다음달 6일까지 1기 귀어학교 교육생 모집
인천 귀어학교 교육생 모집 홍보이미지 수정.(사진= 인천시수산기술지원센터 제공)
인천 귀어학교 교육생 모집 홍보이미지.(사진= 인천시수산기술지원센터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시장 유정복)가 미래어업인 육성을 위해 귀어학교를 운영, 안정적 어촌정착을 지원한다.

17일 인천시 수산기술지원센터(소장 김율민)는 강화군과 옹진군의 어촌인구 유입확대 및 귀어귀촌 활성화를 위한 2024년도 1기 인천 귀어학교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천 귀어학교는 귀어귀촌 희망자, 귀어인, 어업 창업희망자에게 어업기술교육을 실시해 어촌정착을 지원하는 사업이며, 올해는 20명씩 4개 기수의 정기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은 올 기준으로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인 귀어귀촌 희망자가 대상이며, 다음 달 6일까지 3주간 신청을 받은 후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고득점자순으로 20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교육생은 오는 3월 4일부터 4월 5일까지 5주 동안 귀어귀촌과 어촌정착에 필요한 이론을 배우고, 현장체험 및 실습을 진행한다.

이에 따라 1~3주는 수산업과 어업제도, 어선·기관 관리, 항해항법, 해상안전사고 예방 등 이론교육이 이뤄진다.

또, 스마트선박 안전관리센터, 수협 위·공판장 방문 및 맨손어업, 건간망 등 현장체험으로 기본소양을 쌓고, 4~5주는 어촌현장을 찾아가는 수요자중심 실무형 실습교육을 제공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수산기술지원센터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032-458-7462)로 문의하면 된다.

김율민 소장은 “도시민들의 접근성이 우수하며, 도시와 어촌이 공존하는 광역시 최초의 인천 귀어학교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인천 수산업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해 미래 어업인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