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오창균 대구 수성구갑 예비후보, 수성구 재개발·재건축 공약 발표
상태바
오창균 대구 수성구갑 예비후보, 수성구 재개발·재건축 공약 발표
  • 김원식
  • 승인 2024.01.19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창균 대구 수성구갑 예비후보. (사진=오창균 예비후보 제공)
오창균 대구 수성구갑 예비후보. (사진=오창균 예비후보 제공)

[대구=동양뉴스] 김원식 기자 = 오창균 수성구갑 국민의힘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지난 18일 '수성구 재개발·재건축 공약'을 발표했다.

오 예비후보는 "수성구 재개발·재건축 사업 절차의 신속성과 사업의 경제성을 동시에 확보해 재개발과 재건축을 조기에 성공시키겠다"고 밝혔다.

이어 "재개발·재건축이 사업 완료까지 10년 이상 걸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주민 간 갈등·조합 결성의 어려움·사업자와 주민 간 갈등·전문지식 부족으로 인한 사업 지연 때문"이라고 진단했다.

이에 그는 공공 및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기구를 만들어 전문가 조언과 정보 제공·신속 행정·사업자와 주민 간의 갈등 조율 등 해결점을 찾을 뿐 아니라 사업 시작 후에도 사업 성공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도 약속했다.

오 예비후보는 "종상향 기준에 적합한 지역의 심의 통과와 사업 활성화 지원과 함께 종상향 제외 지역의 규제 완화, 노후 기반 시설 재정비 등 주거환경 개선 대책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했다.

그는 개발로 지역을 떠나야 하는 주민들에 대해선 최악의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취득세·재산세 등 세금 부담 완화, 주택 보유수 제외 등의 지원 확대를 제시했다.

또한 오창균 예비후보는 "지난해 연말 노후계획도시특별법이 국회를 통과해 시지지역의 주거환경 개선의 길이 열림에 따라 법 기준에 충족할 수 있도록 시지·노변지역의 노후계획도시특별정비구역 지정을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