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청주시, 하천 수해복구사업 총력
상태바
청주시, 하천 수해복구사업 총력
  • 노승일
  • 승인 2024.01.23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해예방사업 국·도비 최대한 확보…안전한 하천환경 조성
청주시청 임시청사 전경 (사진= 노승일 기자)
청주시청 임시청사 전경 (사진= 노승일 기자)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는 지난해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하천에 대한 복구사업에 총력을 기울여 올해 우기 전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지난해 7월 14일에서 15일 사이 307㎜의 기록적인 집중호우가 내려 국가하천을 비롯한 지역 내 116개소 하천에 피해가 발생했다.

김진섭 시 도로사업본부장은 주요 사업 대상지들을 방문해 응급복구 현황, 추가 피해 발생 여부 등을 점검하고, 사업 완료 시까지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기적인 현장 점검, 단기사업 철저 등을 주문했다.

시는 신속한 복구를 위해 국비 224억원, 도비 45억원, 시비 25억원을 확보해 공사 규모별로 읍·면, 구청, 시청으로 역할을 분담해 복구공사를 시행 중이다.

현재 하천 수해복구사업은 47건을 완료했고, 63건은 공사 중이며 규모가 있는 6건의 사업은 설계를 마무리했다.

추진 중인 복구공사는 오는 3월 해빙기 이후에 즉시 착수해 우기 전에 모든 복구사업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김 본부장은 “하천 수해복구공사를 올해 우기 전에 마무리해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겠다”며 “재해예방사업에 대한 국·도비를 최대한 확보해 재해로부터 안전한 하천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