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충북교육청, 진로연계학기 전체 중학교로 확대 운영
상태바
충북교육청, 진로연계학기 전체 중학교로 확대 운영
  • 오효진
  • 승인 2024.01.29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교육청
충북교육청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교육청은 지난해 공모를 통해 운영했던 진로연계학기를 올해에는 전체 중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사업명을 진로연계교육으로 변경해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진로연계 교육은 2025년도부터 시행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 도입하는 교육과정이다. 학생성장의 연속선 상에서 학년과 학교급 간 교과 내용 연계와 진로 설계, 학습 방법과 생활 적응 등 학습자의 삶과 성장을 지원하는 맞춤형 교육이 목표다.

도교육청은 진로연계 교육을 올해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시행하고, 2025년도에는 모든 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안정적 도입을 위해 '미리 가보는 슬기로운 고교생활' 가이드북과 워크북을 제작해 중학교에 배부할 예정이다.

올해는 3학년 학생의 상급학교로 안정적인 학교급 전환을 위해 고등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해 학생 맞춤형 진로교육을 강화하는 교육과정으로 교육과정을 재구성해 교과 및 창의적 체험 활동을 활용해 51시간 이상 운영한다.

유연한 교육과정을 편성·운영해 고등학교 생활 준비, 고등학교 교과학습 준비, 진로 탐색, 진학 준비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진학 후 자신의 학업진로를 탐색하고 계획하도록 고교학점제 중심의 고등학교 교육 활동을 이해하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충북교육청 장원숙 중등교육과장은 “학생의 개성과 다양성을 존중하는 학습자 맞춤형 교육을 강화하고 체계적인 전환기 교육으로 안정적인 학교급 전환 및 진로학업설계 지원을 강화하겠다”며 “학생들이 한 명 한 명 빛나는 맞춤형 교육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