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인천 소상공인 창업크라우드펀딩 업체 선정
상태바
인천 소상공인 창업크라우드펀딩 업체 선정
  • 김상섭
  • 승인 2024.02.14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8일까지 접수, 창업 7년 미만 10개 소상공인 대상
소상공인 창업 크라우드 펀딩 지원사업 홍보 포스터 수정.(사진= 인천시 제공)
소상공인 창업 크라우드 펀딩 지원사업 홍보 포스터.(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시장 유정복)가 소상공인 창업 크라우드 펀딩 참여 10개 업체를 선정한다.

14일 인천시는 초기창업 ‘소상공인 창업 크라우드 펀딩 지원사업’에 참여할 10개 업체를 오는 3월 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크라우드 펀딩은 ‘대중(Crowd)이 만드는 기금(Funding)’을 뜻하는 말로, 혁신적 아이디어와 제품보유기업이 펀딩플랫폼을 이용해 대중에게 상품을 소개하고 자금을 모으는 활동이다.

지난해 ‘소상공인 창업 크라우드 펀딩 지원사업’에 참여한 8개 업체는 총 1073명의 후원과 6000여만원의 펀딩금액을 달성했다.

그리고 펀딩 리워드 개선후에는 온·오프라인 및 해외시장 진출, 국내 오픈마켓 입점 및 판매 등 온라인 판로 확대에 큰 성과를 이뤘다.

올해는 인천소재 7년 이내 창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총 10개 업체를 선정한다.

지원 업체로 선정되면 ▲스토리 컨설팅 ▲콘텐츠 제작 ▲온라인 홍보비 등과 같은 크라우드 펀딩 소요 비용과 제품포장 패키징 비용을 업체당 최대 550만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안수경 시 소상공인정책과장은 “급변하는 시장환경 변화에 맞춰 창업 초기 시장진출 과정에서 핵심전략을 수립하고 대응하지 않으면 시장에 진입하기 어려운 게 현실”이라면서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창업 초기의 안정적인 자금 및 다양한 판로 확보로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신청·접수는 오는 3월 8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소상공인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