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4:16 (목)
충북교육청, 새학년 교육과정 준비기간 운영
상태바
충북교육청, 새학년 교육과정 준비기간 운영
  • 오효진
  • 승인 2024.02.19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눈에 보는 새학년 교육과정 준비 기간 안내서 (사진=충북교육청 제공)
한눈에 보는 새학년 교육과정 준비 기간 안내서 (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교육청은 2024학년도 3월 새학년 준비를 위해 학교별 자체계획에 따라 오는 23일까지 ‘새학년 교육과정 준비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내 모든 학교는 이 기간 중 교육공동체 관계 형성 워크숍 운영, 다채움, 몸활동, 독서활동 등 충북교육 핵심정책과 주요 사업 등을 반영한 학교교육과정 수립, 특색있는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학교발전 자체진단을 한다. 이 기간 담임 배정과 교과 업무분장도 진행된다.

지난해 12월 도내 교육지원청별 담당 장학사와 선도요원을 대상으로 새학년 준비기간 역량강화 워크숍을 했다. 워크숍에는 교감 외에 학교장도 참여했다.

도교육청은 학교별 새학년 교육과정을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한 눈에 보는 새학년 교육과정 준비기간 안내서’를 제작해 각 학교에 배부하고 학교업무바로지원시스템에 게시했다.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과별로 업무 담당자 설명회가 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충북교육청 채숙희 유초등교육과장은 “새학년 교육과정 준비기간 운영을 통해 수업과 생활교육 중심의 새학기가 시작될 수 있도록 2024학년도 학교교육과정을 수립해 따뜻한 학교의 품에서 삶의 힘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