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안산시, 진주시 우수 목조건축물 물빛나루쉼터·남명진취가 견학
상태바
안산시, 진주시 우수 목조건축물 물빛나루쉼터·남명진취가 견학
  • 김상우
  • 승인 2024.02.22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동양뉴스] 김상우 기자 =진주시는 안산시에서 김대순 부시장을 비롯한 공무원 9명이 안산시 목재체험장 건립을 위해 진주시 우수 목조건축물인 물빛나루쉼터와 남명진취가를 견학했다고 22일 밝혔다.

진주유등전시관 아래 남강변에 있는 물빛나루쉼터는 진주성 촉석루를 모티브로 한 지붕곡선과 기둥 및 다포형식의 전통형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건축물로 진주의 대표적 관광명소다.

또한 지수면에 소재한 남명진취가는 친환경 목구조 공간으로 전통가옥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게스트하우스와 전통 차(茶) 체험이 가능한 다실을 포함한 다목적실을 갖추고 있으며, 남명 조식 선생의 경의사상을 잇는 의미를 포함한다.

(사진=진주시 제공)
(사진=진주시 제공)

안산시 방문단은 K-기업가 정신의 세계적 확산을 추진 중에 있는 ‘대한민국 기업가정신 수도 진주’를 알고자 지수면에 위치한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도 방문했다.

김대순 안산시 부시장은 “진주시의 우수한 목재건축물에 대하여 깊은 인상을 받았으며, 안산시 목재체험장 건립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며 “K-기업가정신의 요람인 진주의 정신과 비전을 알게 되었다. 진주의 K-기업가 정신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으로 뻗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물빛나루쉼터는 2022년 대한민국 목조건축대전 대상, 공간문화대상 우수상 및 2023년 캐나다 우드 디자인 앤 빌딩 어워드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남명진취가는 2023년 대한민국 목조건축대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진주시는 앞으로도 친환경 목조공공건축 건립을 지속 발전시키기 위한 최선을 다한다는 입장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