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대구교육청, 지속가능한 가족공동체 형성 교육 추진
상태바
대구교육청, 지속가능한 가족공동체 형성 교육 추진
  • 조인경
  • 승인 2024.03.05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교육청 (사진= 윤진오 기자)
대구교육청 전경.

[대구=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대구교육청은 올해부터 미래세대가 급격한 인구감소와 인구구조 변화에 대응하고 가족 형성에 대한 긍정적인 가치관과 태도를 기를 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가족공동체 형성 교육'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교육정책의 목표는 학생들이 인구감소를 비롯한 인구구조 변화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가족의 가치와 행복을 인식하고 미래가족 형성에 대한 긍정적 가치관을 함양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교육청은 시 교육청 전 부서와 모든 산하 기관이 지속가능한 가족 공동체 형성 교육을 추진하기 위한 협업체제를 구축해 정책 확장을 도모하고, 교육과정과 연계한 학교급별 수업 설계와 실천을 지원한다.

주요 내용은 ▲연구회 운영과 수업자료 개발 ▲가족 형성에 대한 긍정적 인식 함양 자료 보급 ▲모든 학교급에서 지속가능한 가족공동체 형성 수업 ▲가족공동체 친화 프로그램 운영 ▲학부모 연수 ▲가족의 가치와 행복 체험 등이다.

또한 참여 중심의 교육과 홍보를 통해 지속가능한 가족공동체 형성의 중요성에 대한 가정과 지역사회 전반의 공감대를 확산할 예정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모든 정책에 지속가능한 가족공동체 형성 교육을 반영해 학생들이 지속가능한 미래사회 일원으로서 책임 있는 가치관과 태도를 기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