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인천시, 초미세먼지 저감실천 캠페인 전개
상태바
인천시, 초미세먼지 저감실천 캠페인 전개
  • 김상섭
  • 승인 2024.03.08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평역에서 3개 기관 합동캠페인, 생활 속 실천동참 유도
제5차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홍보 캠페인.(사진= 인천시 제공)
제5차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홍보 캠페인.(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가 합동캠페인을 통해 봄철 초미세먼지 저감 등 생활 속 실천 동참을 유도한다.

8일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부평역 지하 맞이방에서 부평구청, 수도권대기환경청과 함께 3개 기관이 제5차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홍보캠페인을 지난 7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봄철 초미세먼지 총력대응 시작에 따라 미세먼지 계절관리제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높이고 동참을 독려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가까운 거리는 걷거나 자전거 타기 ▲대중교통 이용하기 ▲폐기물 배출량 줄이기 ▲적정 실내온도(18℃~20℃) 유지하기 ▲외출시 전등 끄고 대기전력 차단하기 등 시민들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실천할 수 있는 방법에 직접 투표해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했다.

또,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배출가스 5등급차량 운행제한 ▲영농폐기물·잔재물 불법소각 방지 등) 및 대응요령을 담은 홍보물도 같이 제공했다.

대응요령은 ▲공기청정기의 필터 미리 점검하기 ▲외출 후에는 손 씻기, 세수하기, 양치질하기 등이다.

박성연 시 대기보전과장은 “봄철 고농도 초미세먼지에 총력 대응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시민들도 대중교통 이용 등 미세먼지 저감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