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신성범 예비후보, 산업단지 현장 방문해 지역경제 현안 살펴
상태바
신성범 예비후보, 산업단지 현장 방문해 지역경제 현안 살펴
  • 김상우
  • 승인 2024.03.11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단지 입주기업 대표들과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논의

[거창=동양뉴스] 김상우 기자 =신성범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7일 거창일반산업단지를 현장 방문해 지역경제 현안을 청취하고 입주기업 대표들과 만나 정책개발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하늘바이오 대표, ㈜코아패킹 대표, 진산명가㈜ 대표, 장애인근로자사업장 실장, 남거창농협소장, 승강기협회회장, ㈜모든엘리베이터 대표, 경일ELS 대표, ㈜서광 대표, ㈜금산산기 상무 등 관련 실무자가 참석했다.

(사진=신성범 선거사무소 제공)
(사진=신성범 선거사무소 제공)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대표들은 산업단지 건폐율 완화, 앵커기업 유치 지원 및 관련 규제 완화 등의 안건을 논의했다.

윤형묵 하늘바이오 대표는 향토기업의 역할을 강조하며 “하늘바이오는 지금까지 경영활동을 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 왔다. 앞으로도 지역민 고용을 늘리는 등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안재홍 ㈜코아패킹 대표는 “함양-울산고속도로 남거창IC에서 거창일반산업단지까지 들어오는 길이 불편하다. 원활한 물류를 위해 도로를 개선하면 기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의견을 줬다.

승강기협회 대표들은 “현행법에서는 홈 엘리베이터와 승객용 엘리베이터를 묶어 규제를 적용하다 보니 중소기업 입장에서 대기업과 경쟁이 어렵다. 이 둘을 분리하는 방향으로 건축법 개정이 이루어진다면 중소기업의 판로를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제안했다. 또 승강기고등학교와 승강기대학의 맞춤교육, 생산업체의 인력 수요 문제, R&D 사업 규모 확대 등의 안건을 논의했다.

신성범 예비후보는 “산업단지 현황을 직접 둘러 보고 지역경제를 이끌고 계신 대표들과 간담회를 가지며 현장에 답이 있다는 것을 또 한 번 확인했다. 간담회를 통해 논의한 내용들은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정책에 반영하고 앵커기업 유치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