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산청군 시천면 “자원순환 의미 되새기며 각종 시책 홍보”
상태바
산청군 시천면 “자원순환 의미 되새기며 각종 시책 홍보”
  • 김상우
  • 승인 2024.03.12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나바다 장터 참여…판매수익금 기부

[산청=동양뉴스] 김상우 기자 =산청군 시천면이 자원순환 의미를 되새기며 정책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시책 홍보 등 적극행정을 펼쳐 눈길을 끈다.

12일 시천면에 따르면 지난 11일 적십자봉사회 산청군지회 시천면분회(회장 강정숙)가 덕산시장 일원에서 아나바다 장터를 열었다.

(사진=산청군 제공)
(사진=산청군 제공)

이번 행사는 자원순환과 환경문제 인식 전환을 위해 추진됐다.

행사에서는 지난달 20일부터 29일까지 시천면분회 회원과 주민들이 기부한 250여 개의 물품이 진열됐으며 짜장면 등 먹거리부스 운영과 심폐소생술 체험 등이 진행돼 호응을 얻었다.

또 이날 행사에는 시천면 직원들도 동참해 직접 기부한 다양한 물품을 판매하며 자원순환 의미를 되새겼다.

특히 시천면은 이날 시책 홍보를 위한 부스 운영으로 적극행정을 펼쳤다.

고향에 기부하면 혜택을 돌려받는 ‘고향사랑기부제’를 비롯해 지방세 고충민원 해결을 위한 ‘지방세 납세자보호관 제도’, 주민들의 세금 고민 해결을 위한 ‘마을세무사 제도’, 1회용품 소비문화 개선 및 탄소중립 실현 기여를 위한 ‘1회용품 사용줄이기 홍보’ 등 산청군에서 시행하고 있는 다양한 정책을 적극적으로 알렸다.

김재명 시천면장은 “앞으로도 자원순환과 환경문제 인식 전환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강구하고 정책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찾아가는 적극행정을 펼쳐 주민이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천면은 아나바다 장터 판매수익금을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