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전남 광양시, ‘찾아가는 건강 돌봄의 날’ 운영
상태바
전남 광양시, ‘찾아가는 건강 돌봄의 날’ 운영
  • 강종모
  • 승인 2024.03.13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양시 제공)
(사진=광양시 제공)

[광양=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 보건소는 이번 달부터 의료취약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건강 돌봄의 날’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건강 돌봄의 날’은 14개 보건진료소에서 이번 달부터 10월까지 매주 2회, 사업 일정에 따라 ▲요리·조리 건강밥상 체험 ▲함께하는 안전보건 지킴이 사업 ▲보건진료소별 특화사업 ‘우리마을 건강충전소’를 진행한다.

지난 2019년부터 시작한 ‘요리·조리 건강밥상 체험’은 지역주민의 만족도가 높아 지난해 28개 마을에서 40개 마을로 확대 실시된다.

본 프로그램에서는 노인 영양 교육과 함께 일상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지역특산물을 이용해 노인들이 직접 건강 음식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진다.

올해 신규사업인 ‘함께하는 안전보건 지킴이 사업’은 약물 오남용, 낙상 예방 등 영역별 안전 포스터 모음집을 제작해 노인의 안전의식을 강화하고 응급상황 시 신속하게 대처하는 방법을 교육한다.

‘우리마을 건강충전소’는 지역 건강실태조사, 근감소실태조사, 미술 놀이, 건강 박수 등 주민의 만성질환 관리와 함께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한다.

광양시 보건소 진료소지원팀은 지난 1월 찾아가는 지역주민 간담회를 열어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반영해 보건진료소 내 찜질방 운영을 재개하고 보건 의료 사업을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숙혜 광양시 보건행정과장은 “찾아가는 건강 돌봄의 날은 지역 노인의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건강증진 향상에 도움을 드리고자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보건진료소 보건사업을 적극 추진해 지역주민의 건강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 보건소 진료소지원팀(061-797-4148)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