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전남 순천시, 산단 투자기업 찾아가 ‘기업 프랜들리’ 본격 행보
상태바
전남 순천시, 산단 투자기업 찾아가 ‘기업 프랜들리’ 본격 행보
  • 강종모
  • 승인 2024.03.14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지방 소멸위기 속 새로운 도시방향을 제시한 노관규 순천시장이 우주, 에너지, 신소재 등 순천시 신산업을 이끌어갈 기업 현장을 방문하며 소통행보를 강화하고 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14일 기업의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해결키 위해 율촌산단 일원을 찾았다.

지난해 6월 투자액 175억원, 고용인원 100명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한 (주)인투알을 방문해 재생에너지 분야 비전을 공유하는 등 상호 협력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주)인투알은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미국·일본 등 해외 시장까지 접수한 차세대 ESS 에너지 선두 기업으로 타 지역 공장을 이전 증설하는 등 순천 공장을 확대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이어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롯데케미칼 설립 예정 부지 점검도 이뤄졌다.

지난 2월 Space Hub 발사체 제작센터 착공식을 통해 우주 산업의 새로운 거점으로 발돋움한 순천시는 해당 부지를 방문해 추진 사항을 점검했다.

다음해 1월 준공 예정인 국내 유일 민간 우주 발사체 단조립장은 한국형발사체 고도화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과 함께 남해안 우주시대를 대표하는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케미칼은 국내 5개 공장, 해외 26개 생산기지를 둔 연매출 12조원 이상의 대표 석유화학 기업으로 순천시와 500억원 규모, 500명 고용 창출의 투자협약을 맺고 율촌산단 입주를 위한 행정 절차를 추진해 왔다.

마지막으로 전남TP와 마그네슘 생산동을 둘러보고 마그네슘 합금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세 및 경량소재 산업적 중요도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 대한 설명과 마그네슘 생산동의 활성화와 핵심기업 발굴 지원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경청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백운석 순천시 미래산업국장은 “다음 달 기존 여수 공장 첨단소재 공정을 이전해 착공을 준비 중으로 앞으로 우리 순천시 이차전지 및 신소재 산업의 미래를 이끌 전망이다”고 말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기업이 순천에 자리잡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소통해 기업 운영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며 “인센티브 조례 개편을 통해 기업들이 더 나아진 순천의 투자환경에서 성공토록 지원할 것이며 순천의 5대 핵심사업인 바이오, 우주, 웰니스, 호텔, 신소재 등에서 올해 투자 유치 목표액인 1조원 달성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