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안산시, 고려대 영재교육원 유치…내년 중 설립 목표
상태바
안산시, 고려대 영재교육원 유치…내년 중 설립 목표
  • 윤주성
  • 승인 2024.03.20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대와 MOU 체결
안산시는 고려대학교 총장과 안산병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영재교육기관 설립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안산시 제공)

[안산=동양뉴스] 윤주성 기자 = 경기 안산시는 지난 19일 오후 고려대학교 본관 제1회의실에서 이민근 안산시장과 고려대학교 총장, 안산병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영재교육기관 설립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저출생으로 인한 학생 수 감소 운영 적자 등을 이유로 영재교육기관이 점차 감소 추세에 있는 가운데 지역 내 병원과 지자체가 협력해 지역의 잠재력이 있는 영재 발굴, 교육환경 개선 등을 위해 합심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고려대학교 영재교육기관은 내년도 상반기 설립을 목표로 고대 안산병원 내에 조성될 예정이다. 영재교육기관은 총 6개 실 규모로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 학생까지 100여명 내외를 수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김동원 고려대 총장은 “AI로 대표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선 교육과 연구 인프라 구축이 중요한 때”라며 “그런 의미에서 고대 안산병원에 영재교육기관을 설립하는 것은 인재 양성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고려대의 또 다른 발자취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