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경기도, 메타버스 서비스 제작 지원 나서…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경기도, 메타버스 서비스 제작 지원 나서…참여기업 모집
  • 허지영
  • 승인 2024.03.21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메타버스 서비스 제작 지원(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도 메타버스 서비스 제작 지원(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경기도가 올해 메타버스 서비스 제작지원 참여기업을 내달 5일까지 모집한다.

메타버스 서비스 제작지원 사업은 유통 분야에 가상·증강현실 기술을 적극 도입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가상증강현실·메타버스 서비스나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것이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지난 5일 SK플래닛, LG유플러스, 플랫폼엘, 한화호텔&리조트, 현대백화점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해당 기업들은 이번 사업의 수요처로서 공급처(지원기업) 모집을 위한 기술 수요 제공 및 현장 실증을 위한 인프라 등을 지원한다.

메타버스 서비스 제작지원 사업에는 총 4억5000만원의 자금이 투입돼 총 5개 참여기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기업은 수행 과제에 따라 최대 1억원까지 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선발 주제는 총 5가지 주제로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웹형 증강현실(AR) 매장가이드 콘텐츠 구축, 인공지능 비디오 마스킹(AI블러·영상에서 상표 등 자동 추출해서 블러처리하는 기술) 프로그램 개발, 플랫폼엘 인공지능 큐레이션(개인정보 입력시 맞춤 정보 제공) 및 증강현실 아트 오브제 구현 등이다.

사업참여 자격은 인공지능, 가상증강현실, 메타버스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도내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이다. 

도외 기업일 경우 최종 협약 후 1개월 이내에 경기도로 사업장을 이전해야 한다.

자세한 문의는 경기콘텐츠진흥원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경기콘텐츠진흥원 미래콘텐츠팀(031-8064-1779)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태근 도 디지털혁신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공급기업은 보유한 기술을 고도화해 상용화하고 수요기업은 새로운 소비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인공지능과 메타버스를 적용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로 도내 기업 경쟁력 강화와 산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