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청주시 관내 주요도로 차선도색 공사 추진
상태바
청주시 관내 주요도로 차선도색 공사 추진
  • 노승일
  • 승인 2024.03.22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개 노선 총 70㎞ 길이 차선도색…총 18억원 투입
청주시청 임시청사 전경 (사진= 노승일 기자)
청주시청 임시청사 전경 (사진= 노승일 기자)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는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관내 주요도로의 차선도색 공사를 본격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시는 겨울철이 지나며 식별이 어려워진 주요도로 내 차선, 기호, 횡단보도 등의 노면페인트 퇴색 정도 등을 확인한 뒤 일정 주기로 재도색을 시행하고 있다.

올해 사업 대상은 1순환로를 포함한 총 27개 노선 총 길이 70㎞이며 사업비 총 18억원을 투입해 올해 11월까지 공사를 완료할 계획이다.

특히 교통량 및 사고발생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선이 요구되는 지점을 우선 검토하고 도색 주기에 따른 필요지점을 검토한 뒤 현장 확인과 휘도 측정을 거쳐 기준치에 미달되는 노선을 사업 구간에 포함했다.

또한, 최근 교통안전 악조건인 우천·야간 시 시인성이 저하된다는 지적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기존 연 1회 융착식 차선 도색 작업을 하던 것에서 올해는 연 2회 수용성 차선 도색으로 변경 추진한다.

도색 작업 이후 연중 반사 성능에 대한 분석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내년 정비 사업에 개선사항을 반영할 예정이다.

박관석 시 균형건설과장은 “안전한 교통 환경을 만들기 위해 도로 노면표시 정비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차선 도색에 따른 교통 통행에 다소 불편함이 있을 수 있으므로, 시민 분들의 이해와 협조를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