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 17:33 (화)
충북환경교육센터와우, 계절 기획전시 운영
상태바
충북환경교육센터와우, 계절 기획전시 운영
  • 오효진
  • 승인 2024.04.29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 기획 전시 운영(사진=충북환경교육센터 제공)
충북환경교육센터와우는 어린이를 위한 체험전시 '와우로운 계절'을 운영한다. (사진=충북환경교육센터 제공)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환경교육센터와우는 어린이를 위한 체험전시 '와우로운 계절'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와우센터는 매년 봄 지구의 날(4월 22일)과 생물다양성의 날(5월 22일) 등 환경 기념일과 연계해 지구생태 연계 기획전시를 운영해오고 있다.

올해 기획 전시는 김선진 작가의 그림책 ‘농부달력’ 원화 광목천 전시인 ‘와우로운 계절’이 진행된다.

농부의 한해살이를 주제로 계절의 변화를 아름답게 담아낸 그림책 '농부달력'은 계절과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사람들의 아름다운 마음을 담았다.

와우로운 계절은 특별히 어린이를 위한 전시로 운영된다. 다양한 전시 체험 활동지를 제공하고, 전시물 제작에 직접 참여하는 참여 전시와 포토존 등을 운영한다.

와우로운 계절 특별 전시는 오는 6월까지 와우센터 1층 공유마당에서 진행한다. 전시에 사용된 광목천은 지역사회 어르신 공방에서 에코백, 파우치 등으로 업사이클링 되어 와우센터의 환경 수업에서 순환될 예정이다.

충북교육청 배상호 창의특수교육과장은 “아름다운 초록인 연두로 가득한 계절의 아름다운 변화를 경험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