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새누리당, 19대 국회 '민생국회' 다짐
상태바
새누리당, 19대 국회 '민생국회' 다짐
  • 구자억 기자
  • 승인 2012.05.29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황우여  새누리당 대표최고위원과 이한구 원내대표.

새누리당은 19대 국회를 민생법안 처리 등 실질적인 입법활동을 통해 국민의 신뢰를 받을 수 있는 민생국회를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새누리당은 30일 비정규직차별해소관련 법 3개를 비롯해 12개 법안을  국회에 제출해  100일안에 모든 입법을 완료하겠다고 밝혔다.
 
황우여 대표는 29일 19대 국회에서는 18대 국회의원들이 의결함으로써 국민 앞에 약속한 몸싸움 없이 품위있게 열심히 일하는 국회를 구현하는데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특히 지난 총선 공약으로 제시한 국민행복 5대 약속을 지키기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한구 원내대표는 OECD에서 2031년 한국경제성장률 1.1%  성장할 것이라는 나쁜 전망을 내놓았다며 이런일이 절대 벌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새누리당에 부여된 임무하고 강조한 뒤 새로운 경제패러다임을 만들고, 또 신성장동력 육성을 통해서 일자리확보하고 또 성장과 복지 선순환시키고, 공정한 경쟁시스템을 만드는 그런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고 이것을 통해서  12월 대선에서 반드시 승리해서 OECD 전망이 틀리도록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전기·조시가스 요금 인상과 관련해 정부가 진지하게 검토하고 있는 것같은데 정부가 지금 중산층 서민생활이 정말로 어렵기 때문에 최대한도로 이들 분야에서 생산성을 올려서 또 공기업들을 쇄신을 시켜서 원가상승요인을 최대한 흡수하는 노력을 먼저 해애 한다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