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아프간서 美 네이비실 헬기 피격...38명 사망
상태바
아프간서 美 네이비실 헬기 피격...38명 사망
  • 강경훈
  • 승인 2011.08.09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프가니스탄에서 활동 중인 미군 특수부대 네이비실(NAVY SEAL)팀원들이 탑승한 헬기가 5일 밤(현지시각) 탈레반의 로켓포 공격으로 추락해 미군 31명을 포함해 모두 38명이 숨졌다. 탈레반 측은 이번 공격을 자신들의 소행이라고 밝혔다.

하미드 카르자이 아프간 대통령실은 6일 아프간 동부 마이단 와르다크주에서 헬기 피격 사실을 전하며 "헬기에 탑승했던 미군 31명과 아프간 정부군 7명이 목숨을 잃었다"고 밝혔다고 현지 민영통신 '파지와크 아프간 뉴스'(PAN)가 전했다. 추락한 미군 헬기는 치누크 헬기다.

이번 헬기 피격으로 인한 희생자 수는 2001년 아프간 전쟁이 시작된 이후 가장 많은 미군 사망자를 낳은 단일 사건으로 기록됐다.

이번에 숨진 네이비실 요원들은 알카에다 지도자 오바마 빈 라덴 사살 작전시 동원됐던 네이비실 '팀 식스(Team 6)'와 같은 부대 소속이지만, 당시 작전에 참여한 요원들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AP통신은 전했다.

네이비실 요원들은 탈레반에 대한 심야 작전을 벌이기 위해 이륙한 직후 공격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버락 오바마 대통령은 캠프 데 이비드에서 사고 소식을 접하고 성명을 내 "이들의 죽음은 우리 군에서 복무하는 남녀 장병들과 그 가족들의 특별한 희생을 다시 상기시켜 주는 것"이라고 애도했다. [민중의소리=강경훈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