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이재명 성남시장 후보, 대규모 선대위 출범
상태바
이재명 성남시장 후보, 대규모 선대위 출범
  • 서기원
  • 승인 2014.05.20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계 각층 참여한 `1천明 위원회`...승리 만든다


[경기=동양뉴스통신] 서기원 기자= 6.4 지방선거를 15일 앞둔 20일, 이재명 성남시장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1천明 위원회`가 공식 출범한다. 지난 17일 시민 3000 여명이 참여했던 개소식에 이어 지역 각계각층 인사 1천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선거대책위원회가 출범함으로써 전면적인 선거체계가 가동되기 시작한 것이다.

전체 선대위 위원 중 주요 인사 100여명이 참여한 오늘 발대식은 개회선언 및 국민의례, 세월호 참사 희생자들에 대한 묵념으로 시작, 선대위 주요 참석인사 소개, 상임선대위원장 인사, 이재명 후보 인사, 출범선언문 낭독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재명 후보 선대위의 별칭은 `1천明 위원회`다. 단순한 지지자 1000명이 아니라, 이재명 후보와 가치를 공유하고 적극적인 실천을 약속한 1000명의 또 다른 이재명후보가 모여 선거를 승리하겠다는 의미로 후보 이름의 마지막 글자인 `明`을 사용한 것이다.

이러한 취지로 출범한 만큼 참여자들의 면면도 화려하다. 이해학(전 국가인권위원회 위원), 조성준(전 국회의원), 김병량(전 성남시장), 김제(전 성남참여연대 대표), 김구(전 대한약사회 회장) 등 전직 주요 인사들이 대거고문단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특히 김낙관(중원구 노인회장), 임규호(수정구 노인회장), 신부선(분당구 노인회장) 등 각 구별 노인회장이 참여함으로써 폭넓은 지지층을 선보였다. 김태년 새정치민주연합 경기도당위원장이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을 맡아 진두지휘할 계획이며, 이상락 전 국회의원과 최윤길 시의회 의장도 선대위원장으로 참여한다.

출범식에 앞서 양인권 전 성남시 부시장과 이수영 전 성남시의회 의장의 선대위 결합 환영 행사가 진행됐다. 이들은 앞으로 공동선대위원장으로 결합해 보다 다양한 지지층을 견인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중섭 호남향우회장, 이영식 성남예총 회장, 이수탁 성남장애인 연합회장, 백재기 성남생활체육협의회 회장, 최병주 성남시 세무사회 회장 등 부문별 대표자들이 대거참여한 공동선거대책본부장도 눈에 띈다.

이재명 성남시장 후보의 1천明 위원회는 출범선언을 통해 시민과의 약속과 책임, 참여한 지지자들 간의수평적 네트워크, 스마트폰 세상에서의 소통과 공감이라는 세 가지 원칙을 제시한다. 아울러, 정책에 대한 건설적 경쟁과 진실을 근거로 한 건강한 경쟁으로 선거에 임할 것을 다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