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새누리당 정진석 후보, 모든 유형의 재난에 대비위한 '재난 안전제로센터' 구성 제안
상태바
새누리당 정진석 후보, 모든 유형의 재난에 대비위한 '재난 안전제로센터' 구성 제안
  • 최남일
  • 승인 2014.05.20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새누리당 정진석 충남도지사 후보는 20일 각종 재난에 종합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가칭 ‘재난 안전제로(0)센터’ 구성을 제안했다(사진은 금산군 당직자 회의)

[충남=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 새누리당 정진석 충남도지사 후보는 20일 각종 재난에 종합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가칭 ‘재난 안전제로(0)센터’ 구성을 제안했다.

정 후보는 이날 오전  ‘KBS 대전 생생뉴스’에 출연 재난 사고에 대한 대비책에 대해 “각종 재난에 대비해 ‘재난 안전제로(0)센터’를 만들고, 센터 산하에 재난총괄조정위원회를 설치하는 방안을 강구하겠으며 모든 유형의 재난에 현장 중심으로 대응할 수 있게 하겠다”면서 “안전센터 주체로 공무원, 군인, 경찰, 소방관은 물론 일반인도 참여하는 재난훈련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정 후보는 이어 “관과 민간이 협력 구조를 강화할 수 있도록 충남도와 시민사회단체, 지방경찰청, 군부대, 소방본부, 유관 관련 공사가 총 망라한 재난총괄조정회의를 월1회 이상 개최하고 정례화하겠다”면서 “가뭄과 홍수 재해가 있는 충남의 특성에 맞게 지역별, 상황별 재난교육프로그램도 만들겠다”고 밝혔다.

정 후보는 특히 “재난은 다양한 방식으로 일어나기 때문에 현장의 특성에 맞는 매뉴얼이 개발되어야 한다”면서  “재난 대응은 전문가가 앞장서서 하고, 도지사는 지원에 집중해야 한다. 9.11미국 테러때도 전문가가 앞장서고 시장은 지원에 집중했다”고 밝혔다.

정 후보는 인터뷰 모두 발언에서 “박근혜 대통령께서도 담화를 통해 세월호 참사의 최종책임을 대통령 자신에게 있다고 했다. 대한민국의 개혁과 대변혁을 만들어 가는 것이 남은 우리들의 의무라고 이야기했다”면서 “지금은 우리가 이 나라를 다시 일으켜 세울 수 있도록 힘을 모아야 할 때라고 생각한다”고  박 대통령의 담화문 발표에 힘을 실었다.

 정 후보는 이날 새누리당 금산 당직자 회의, 천안 최민기 시장 후보 개소식, 아산 ,홍성, 청양 당직자 간담회에 잇달아 참석해 새누리당의 단합과 필승을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