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대전교육청, 초등생 대상 ‘놀이교육 프로젝트’ 추진
상태바
대전교육청, 초등생 대상 ‘놀이교육 프로젝트’ 추진
  • 강일
  • 승인 2014.05.21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동양뉴스통신] 강일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초등학생들의 인성교육 함양을 위해 놀이교육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놀이교육 프로젝트는 “얘들아, 놀자”라는 구호 아래 아이들의 놀이문화 회복을 위한 사업으로 아이들이 마음껏 놀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또래끼리 자연스런 어울림을 통해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실시한다.

이에 시교육청은 놀이 교육자료 개발·보급, 학교별 놀이교육과정 편성 운영 지원, 놀이잔치 추진 등 학교 실정에 맞는 특색있는 놀이문화를 형성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놀이교육 연구학교인 대전갈마초, 대전목동초, 대전둔천초는 놀이교육중심 교육과정 운영과 놀이교육 자료를 개발해 이를 확산하고, 놀이 동아리 운영, 창의 놀이대회, 놀이 페스티벌 등도 개최한다.

특히, 특화된 놀이중심 인성교육의 확산을 위해 개발될 놀이교육 앱자료는 학생들이 즐겨할 수 있는 전래놀이와 계절놀이, 또래놀이 등 다양한 놀이 방법을 동영상으로 제작해 스마트폰으로 제공된다.

시교육청 초등교육과 박주삼 과장은 “놀이는 아이들의 인지, 정서 발달의 원천이며 아이들이 언제나 놀이의 환경 속에서 자연스럽게 놀이를 통해 인성교육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놀이교육 앱자료가 그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