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구본영 후보, 복기왕 후보 천안-아산 상생 발전 협약
상태바
구본영 후보, 복기왕 후보 천안-아산 상생 발전 협약
  • 최남일
  • 승인 2014.05.21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 선거취재반 = 새정치민주연합 구본영 천안시장 후보와 복기왕 아산시장 후보가 두 도시의 주요 현안 문제 해결을 위한 공동보조에 나선다.

구본영 후보와 복기왕 후보는 21일 KTX 천안아산역사 내에서 열린 ‘구본영 후보-복기왕 후보 천안-아산 상생발전 협약식’ 행사에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아산·천안 공동 생활권내에서 발생하는 민원 및 불편 사항을 두 후보가 당선 된다면 「천안-아산 행정협의회」 상설화를 통해 해결하겠다는 대 시민 약속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공동 약속에는 복합문화정보센터(도서관) 공동이용, 아산-천안 간 시내버스 요금단일화 사업 추진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두 후보는 당선이 되면 임기가 시작되는 동시에 두 도시의 시장을 의장(순번제)으로 하는 ‘행정협의회 상설 조직화’를 우선적으로 추진해서 천안-아산이 공동으로 해결해야 하는 주요 의제를 적극적으로 풀어나갈 생각이다.

구본영 후보는 “천안-아산 행정협의회의 상설 운영은 천안과 아산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연계협력을 통한 상생 발전의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하고, “민선 6기를 복기왕 후보와 함께 할 수 있다면 그 동안 천안-아산 주민들의 갈등관계를 극복하고, 상호협력을 통해 양 시의 주민들의 실질적인 체감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