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평택 장당도서관, 사주명리학 특강
상태바
평택 장당도서관, 사주명리학 특강
  • 서기원
  • 승인 2014.05.26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운명,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까?

[경기=동양뉴스통신] 서기원 기자= 경기 평택시립장당도서관(관장 장석영)은 동양철학을 삶에서 재해석하는 `동양의 정신`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28일 저녁7시 ‘내 운명사용설명서-왕초보의역학’(동의보감과 사주명리학)를 강좌를 실시한다.

풍요롭지만 불안한 시대를 돌파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공부일 것이다. 우리 사회에서 부는 인문학 열풍은 시대의 불안과 불가분의 관계를 맺고 있다. 미래 우리 모습은 지금, 여기의 상황과 위치를 아는 데서 출발하므로 장당도서관은 시민들과 ‘운명’을 공부하려 한다.

이번 강좌는 고전학자 고미숙의 학습 공동체 ‘감이당’에서 활동하고 있는 안도균강사가 동의보감과 사주명리학을 엮어 ‘왕초보 의역학’으로 강의한다. 내 운명사용설명서 특강은 자기의 삶을 성찰하는 기회이자 운용의 방법을 찾아가는 공부이므로 성인과 청소년 모두에게 필요한 강의일 것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사주명리학으로 우주와 나의 기운을, 동의보감으로 내 몸의 기운을 스스로 해석해보는 이번 강좌는 동양 의학과 결합한 인문학으로 내 몸을 아는 것이 삶의 길을 찾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취지에서 기획하였다”며 “자신의 길을 찾으려는 분들에게 하나의 지표가 되는 강좌이길 바란다”며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강연과 관련해 도서관 자료실에서 ‘의역학 관련 도서전’도 함께 열리고 있어 관련 도서도 함께 읽어볼 수 있다. 강좌 관련 문의는 전화031-8024-7465 또는 홈페이지(www.ptlib.net)를 참조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