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김관용, 청소년 인성배움터 일선 시·군 마을마다 개설
상태바
김관용, 청소년 인성배움터 일선 시·군 마을마다 개설
  • 김갑진
  • 승인 2014.05.28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 선거취재반 = 김관용 새누리당 경북도지사 후보는 “우리 아이들이 영어수학 잘 해서 명문대학 가는 것 보다 더 중요한 게 바른 인성" 이라고 강조하며 "어릴 때부터 보다 체계적으로 인성교육을 받을 수 있는 ‘버르장머리교실’을 열겠다” 고 밝혔다.

김후보는 “학교, 가정폭력이 갈수록 늘어나고, 세월호 사고 등 참담한 일들이 생기는 것은 모두는 사람의 근본이 바로 서지 않았기 때문이다”이라며 “인성교육만 제대로 되었어도 이런 어처구니없는 일이 일어나지 않았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지금이라도 보다 적극적인 인성교육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면서, 그 대안으로 경북도내 23개 시군의 읍면단위 자치센터 별로 지역 청소년들의 인성교육을 담당할 ‘버르장머리교실’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버르장머리교실’은 청소년들이 지역 어르신들에게 삶의 지혜와 바른 인성을 배우도록 하여 세대 간 단절을 막을 뿐만 아니라, 실버세대 또한 노후에 보람된 일을 하면서 노년의 행복을 찾을 수 있도록 한다는 일석이조의 정책. 다시 말해서 실버세대의 좋은 일자리도 연계될 수 있도록 추진한다는 것이다.

‘버르장머리교실’은 지역의 어르신과 퇴직교사·공무원들이 참여해 청소년 명심보감 등 통일된 교재를 사용하여 효 사상 등 우리의 전통과 문화는 물론 어르신들이 살아온 경험을 전한다. ‘좋은 친구 만들기’와 진로지도 ‘내 꿈은 무얼까’ 글로벌 매너 등 다양한 교육과정이 개설된다. 김 후보는 날로 늘어가고 있는 다문화가정 2세들이 소외받는 일이 없이 정상적인 국민으로 살아 갈 수 있도록 한국의 전통과 문화, 생활 습관과 국가관 교육 등에도 중점을 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