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최준영 경기교육감 후보, "학업 성취도 향상 교육시스템 구축"
상태바
최준영 경기교육감 후보, "학업 성취도 향상 교육시스템 구축"
  • 구영회
  • 승인 2014.05.28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구영회 기자= 최준영 경기도교육감 후보는 "학업성취도가 전국 16개 시·도에서 최하위권을 기록하는 경기도를 최상위권으로 만들기 위해 경기도 공교육의 기초학력 충족 및 개인별 학습능력을 올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28일 밝혔다.

최 후보는 이를 위해 "이미 개발된 IT플랫폼을 활용해 교육비용을 대폭 줄이면서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를 단기간 내 올려 줄 수 있는 교육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최 후보는 "교과서 중심의 암기식 교육방식을 탈피하고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해 학생 개개인의 수준과 적성에 맞는 온라인 1:1 맞춤교육을 한다면 경기도 학업성취도의 근본적인 해결방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구체적인 방안으로는 '거꾸로 교실'과 '칸 아카데미'를 예로 들면서 경기도 교육에 적용하겠다고 전했다.

최 후보는 특히 "거꾸로 교실은 부산시 등 몇몇 도시들에서 획기적인 학습능력으로 효과를 보고 있는 학습법으로 학생들이 10분 분량의 동영상 강의를 통해 학교에서 공부해야 할 내용을 사전에 예습하고 수업시간에는 스스로 문제를 풀거나 학우들끼리 토론을 통해 복습하는 토론식 참여 수업을 통해 진정한 자기주도학습을 실현할 수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