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1 14:37 (토)
6.4지방선거 투개표 실시간 인터넷 생중계
상태바
6.4지방선거 투개표 실시간 인터넷 생중계
  • 구영회
  • 승인 2014.06.03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인복 중앙선관위원장 유권자 투표참여 대국민 담화 통해 호소

▲  3일 이인복 중앙선관위원장이 6.4지방선거에 유권자의 빠짐없는 투표참여를 호소하는 대국민 담화를 발표하고 있다.

[동양뉴스통신]구영회 기자= 6.4지방선거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전국 투·개표현장이 실시간으로 인터넷을 통해 생중계된다.

중앙선관위는 3일 선거과정에 대한 이해를 돕고 투·개표관리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17개 시도마다 1곳 이상의 투표소와 개표소에서 이루어지는 투표개시, 투표 진행, 투표마감, 투표함 운반, 개표관리 등 투·개표 전 과정을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4일 오전 5시30분부터 서울 송파구에 설치된 투표소의 투표개시 현장을 공개하는 것을 시작으로 전국 18개 투표소 현장을 연결해 ▲ 투표진행 ▲ 투표마감 ▲ 투표함 봉함·봉인 ▲ 개표소로 투표함 이송 과정 등을 볼수있다.

오후 6시 이후에는 서울 송파구 개표소 등 전국 18개 개표소로 카메라를 이동해 ▲ 개표 개시 선언 ▲ 투표함 개함 ▲ 투표지 정리 ▲ 투표지분류기 운영 ▲ 후보자별 득표수 및 무효표 심사ㆍ집계 ▲ 위원 검열 ▲ 위원장 득표수 공표 ▲ 최종 개표결과 공표 등 개표 전 과정을 생중계한다.

이번 생중계는 중앙선관위 홈페이지(http;//www.nec.go.kr)와 네이버, 다음 등 포털사이트와 판도라TV, 유스트림, 유튜브 등에서 볼 수 있다.

이인복 중앙선거관리위원장은 이날 대국민 담화를 통해 유권자의 빠짐없는 투표참여를 호소했다.

이 위원장은 "앞으로 4년간 지역공동체의 발전과 우리 가족의 미래가 국민 여러분의 선택에 달려 있다"며 각 정당·후보자의 정책과 공약 그리고 자질을 꼼꼼히 따져 보고 비교한 후 한 분도 빠짐없이 투표에 참여해 주기를 호소했다.
 
이 위원장은 아울러 "정당과 후보자들은 마지막까지 정정당당히 경쟁하고 선거결과를 주민의 뜻으로 겸허히 수용하여 지역공동체의 발전을 위해 서로 협력할 것"을 당부하고 "승자의 포용과 패자의 승복이 함께 어우러져 모두가 승리자가 되는 화합의 선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날 투표는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가지 투표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