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5:20 (금)
고흥군, 실버클럽 원예 활동으로 동심의 세계 초대
상태바
고흥군, 실버클럽 원예 활동으로 동심의 세계 초대
  • 강종모
  • 승인 2014.06.09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요양원 노인들 원예 체험활동 실시로 심신 활력 도움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은 농업기술센터 특화작목 연구단지에서 고흥군 노인전문요양원에 계시는 노인들을 대상으로 원예 체험활동과 특화작목 연구단지를 견학하는 프로그램을 실시해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체험 활등은 그동안 실시해오고 있는 어린이 원예 체험활동이 큰 호응을 얻어, 이를 계기로 고흥군 노인전문요양원에 계시는 노인들을 대상으로 심신안정과 농심에 대한 추억을 회상하며 치료에 도움을 주고자 실시했다.

실버클럽 원예활동은 특화작목 연구단지의 시험재배중인 여러 가지 아열대 작물을 견학하고, 참여자와 함께 직접 화분에 작물 심기, 딸기 따기 체험 등 다양한 내용으로 전개됐다.

원예활동에 참가한 노인들은 국내 재배중인 작물뿐만 아니라 다양한 열대작물을 견학하고, 무료체험 등 즐거운 시간을 제공해 주어 너무 고맙다는 반응이다.

군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심신이 약한 노인들이 동심의 세계와 옛 기억을 연상하는 시간을 통해 건강에 활력을 불어 넣고 원기를 회복하는데 다소나마 보탬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원예 체험활동 호응도를 바탕으로 군 관내 14곳의 요양원에 요양 중인 노인 중 거동이 가능한 100여명을 대상으로 지속 확대 실시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이런 좋은 반응에 힘입어 하반기에 지속실시하고 특히 노인의 날(10월 2일)을 중심으로 더욱 많은 노인들께서 참여 할 수 있도록 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