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5:20 (금)
시립감골어린이집 원생 소방대원에 그림편지 '감동'
상태바
시립감골어린이집 원생 소방대원에 그림편지 '감동'
  • 윤주성
  • 승인 2014.06.12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관 아저씨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경기=동양뉴스통신]윤주성기자= 경기 안산소방서는 지난 11일 상록구 시립감골어린이집 원생 70명으로부터 소방서 견학과 체험을 마치고 직접 쓴 그림편지를 전달받아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소방서는 매주 목요일 유치원이나 어린이집 원생들의 견학을 받았지만, 교육을 마치며 편지를 받은 적이 한 번도 없었다.

그림 가운데에 소방대원이 소방호스를 들고 있고 바로 옆에 소화기 그림이 있으며 삐뚤삐뚤한 글씨로 '소방관 아저씨 감사합니다. '우리 동네를 안전하게 해주셔서 고맙습니다', '나도 소방관 아저씨 될래요.' 라는 짧은 문장의 편지였다.

소방대원들은 작은 그림편지지만 입가에 웃음이 끊이지 않았고 비타민과 같은 활력소를 줬다고 입을 모았다.

'깜짝 편지'는 시립감골어린이집 이인자 원장의 아이디어였다. 견학 전 원생들에게 소방서와 소방관에 대해 가르치면서 시민들에게 봉사하는 소방관 아저씨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전달하기 위해 원생들이 직접 그림과 글씨를 쓴 편지를 전달키로 한 것이다.

한편 이날 500여 명의 어린이와 교사가 소방서를 방문해 소화기, 소화전, 심폐소생술 등 체험을 실시했다.

김지애 교사는 "원생들이 편지를 쓰면서 화재 현장이나 위급한 곳에서 언제나 묵묵히 일하는 소방관 아저씨에 대해 생각을 많이 할 수 있었다. 편지를 쓰면서도 즐거워했다"며 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