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5:20 (금)
SEO발레단, 전국 8개 군부대 순회공연 떠난다.
상태바
SEO발레단, 전국 8개 군부대 순회공연 떠난다.
  • 권용복
  • 승인 2014.06.13 0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권용복 기자= SEO발레단은 13일 오후 4시 경기도 가평군에 위치한 육군 수도기계화보병사단 포병여단 808대대에서 클래식 앙상블 연주에 몸을 실은 발레리나들의 듣는발레, 보는음악, 즐거운 클래식 여행공연이 펼쳐진다. 

 

SEO발레단은 다양한 문화예술향수를 지원받기 어려운 군부대로 찾아가 현악 4중주의 아름다운 클래식 연주와 함께 눈앞에서 펼쳐지는 발레는 군 장병들이 다양하고 깊이 있는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게 한다. 여기서 한발 더 나아간 이번 프로그램은 클래식 발레와 연주가 결합하여 듣는 발레, 보는 음악, 즐거운 클래식으로 새로운 감동을 전달할 것이다. 

 

 


 보는음악, 즐거운 클래식 여행2013년 전국 10군데의 군부대 순회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올해는 경기도 가평을 시작으로 홍천, 임실, 포항, 부산 등 총 8군데의 군 장병들을 만날 예정이다.

     SEO발레단(대표 서미숙)이 클래시칸(대표 이삭)과 협력해 무대에 선보이는 이번 공연은 클래식 발레와 연주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무대이다. 이미 대중들에게 잘 알려진 고전은 물론 탱고 등 대중적인 레퍼토리들을 젊은 감각으로 덧입혀 클래식이 어렵다는 편견을 깨뜨리고 군장병들의 열광을 이끌어낸 공연이다. 특히 단순히 관람만 하는 것이 아니라 쉽고 재미있는 해설, 군 장병이 함께 참여하는 공연 연출로 관객과 소통하는 공연은 문화혜택을 받기 힘든 군 장병과 가족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예술감독 서미숙씨는 때로는 부대 식당이나 회의실 등 공연장과는 전혀 다른 공연 여건들이 어려울 때도 있지만, 공연을 즐기는 장병들의 열정적인 호응이나 감동을 받았다는 인사들을 받을 때의 보람은 어떤 공연과도 바꿀 수 없는 감동을 안겨 줬어요. 올해는 잠자는 숲 속의 미녀같은 익숙한 고전발레 갈라 공연은 물론 4명의 발레리나들이 펼치는 파 드 까뜨루, 클래시칸과의 협연으로 선 보일 오프닝과 클로징 공연 등 다양한 레퍼토리로 다가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