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이용부 보성군수 읍ㆍ면 초도방문 대화 ‘성료’
상태바
이용부 보성군수 읍ㆍ면 초도방문 대화 ‘성료’
  • 강종모
  • 승인 2014.08.07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보성군은 지난달 29일부터 복내면을 시작으로 엿새간 12개 읍ㆍ면 초도방문을 실시해 3000여명의 군민과 진솔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제44대 이용부 군수 취임 후 주민과의 상견례로서 형식적인 권위나 절차를 탈피해 주민 생활 불편사항ㆍ군정 제안 등을 이 군수가 직접 듣고 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대화의 장에는 해당 지역 출신 도의원, 김판선 군의회의장과 군의원, 실ㆍ과ㆍ소장이 배석한 가운데 읍ㆍ면 회의실에서 기관ㆍ사회단체장, 이장, 개발위원 등 각계각층의 주민들이 참석해 대성황을 이뤘다.

읍ㆍ면 초도방문 결과 총 200여건 주민 건의사항을 수렴했으며, 30여건은 현지 답변으로 해결하고, 170여건은 현장 확인 및 세부사항을 검토해 군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주요 건의 및 질의사항으로 군수의 공약사항 추진방향에 대한 질의가 많았고, 그 다음으로 읍ㆍ면 발전사업, 마을 숙원사업 등 주민생활 불편 해결에 대한 건의가 주류를 이뤘다.

이용부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지난 6ㆍ4 지방선거에서 뜨거운 성원과 지지를 해주신 군민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민선6기 군정목표를 군민과 함께 만드는 행복한 보성에 두고 750여 공직자와 군민 모두의 힘과 지혜를 모아 최선을 다해 군정을 펄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시대적 변화에 따른 인구감소와 고령화, 개방농정에 따른 농업환경의 변화 등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이러한 위기를 기회로 삼아 지역특성에 맞는 특화작목에 집중 투자해 농가소득을 높이고, 유통환경을 개선하는 등 농업을 경쟁력 있는 산업으로 육성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