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5:20 (금)
부산시 수산자원연구소, 보리새우 대량 방류
상태바
부산시 수산자원연구소, 보리새우 대량 방류
  • 최왕림
  • 승인 2014.08.18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동양뉴스통신] 최왕림 기자 = 부산시 수산자원연구소(소장 이상윤)는 18일과 20일 양일간 사하구, 강서구 등 부산연안에 1차로 어린 보리새우 70만 마리를 방류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방류하는 어린 보리새우는 연구소에서 올해 7월에 어미 보리새우로부터 어린 개체를 받아 약 30여 일 정도 키운 것으로 길이가 1.2cm이상의 질병이 없고 형질이 우수한 것으로 18일 사하구 백합등, 20일 강서구 진우도 앞바다에 총 70만 마리를 방류한다.

뿐만 아니라 이번 1차 보리새우 방류 이후에도 연구소에서는 현재 생산되고 있는 보리새우 약 300만 마리를 9월 초순경 추가로 방류할 예정이다.

보리새우는 크기가 25cm안팎의 대형종으로 맛이 뛰어나 구이와 튀김요리로 인기가 있으며 회로 먹을 경우 쫄깃한 맛이 일품으로 미식가들이 좋아하는 고수익 품종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최근 강서구 녹산·신호 일대에서 대형 보리새우 개체가 대량 어획되어 어업인들이 크게 기뻐하고 있어 이번 보리새우 방류는 앞으로 더 많은 보리새우의 자원조성과 어업인들의 안정적 소득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상윤 연구소장은 “앞으로도 수산종묘 생산에 있어서 지역 정착품종인 어류와 갑각류, 해삼 등의 연구생산 개발에 주력하여 부산연안의 자원조성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