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5 15:34 (일)
여수시, 복합민원 사전상담 예약제 운영
상태바
여수시, 복합민원 사전상담 예약제 운영
  • 강종모
  • 승인 2014.08.20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여수시 청사 전경.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여수시가 ‘복합민원 사전상담 예약제’를 시행해 시민들의 민원 불편 해소에 적극 나서고 있다.

시는 각종 인ㆍ허가 및 창업 등의 복합민원 추진을 위해 사전상담이 필요한 민원에 대해 시간적ㆍ경제적 부담을 덜어줄 수 있도록 ‘복합민원 사전상담 예약제’를 20일부터 본격 운영하고 있다.

이 제도는 복합민원 처리 등 인ㆍ허가 민원 신청 시 복잡한 구비서류 및 사전절차 이행 등으로 재차 시청을 방문해야 하는 불편과 함께, 담당 공무원 출장에 따른 부재 등으로 민원인이 장시간 대기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고 있다.

민원 방문 전 상담예약 일정을 미리 알려 사전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시민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예약대상 민원은 공장설립승인, 보육시설인가 등 사전 심사청구가 가능한 28종으로, 기타 사전상담이 요구되는 민원 등도 이에 해당된다.

예약은 여수시홈페이지(www.yeosu.go.kr)에 접속해 예약게시판에서 하면 되며, 사전 상담은 여수시 민원지적과(061-659-3314)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복합민원 등 사전상담 기능을 활성화함으로써 행정규제를 해소하고 원스톱 민원 처리를 통해 맞춤형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