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5:20 (금)
해양자연사박물관,‘해양을 꿈꾸다’특별전 개최
상태바
해양자연사박물관,‘해양을 꿈꾸다’특별전 개최
  • 최왕림
  • 승인 2014.08.28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동양뉴스통신] 최왕림 기자 = 해양자연사박물관(관장 김종범)은 올들어 네 번째 특별전으로 ‘해양을 꿈꾸다’를 다음달 2일부터 10월 5일까지 해양자연사박물관 제1관 2층 특별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부산수채화협회(회장 정인성) 회원을 비롯해 광주수채화협회 회원 60여 명이 참여, 바다의 근원인 물로 그린 수채화작품 60여 점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넓고 깊은 바다를 느끼는 한편, 자연의 재료인 물로 그리는 수채화의 맑고 투명한 색채를 감상할 수 있다.

이 중에서 현재 부산수채화협회장이자 부산미술대전초대작가인 정인성 서양화가의 ‘바다를 품다’라는 작품이 눈에 띈다.

여명으로 깨어나는 다대포 바다의 모습을 표현한 수채화작품으로, 인간에게 아낌없이 주는 바다에 대한 고마움과 천혜의 아름다움을 간직했으면 하는 바람이 작품 속에 담겨 있다.

특히 광주수채화협회 회원을 초청해 지역 간의 문화차이를 극복하고, 영·호남의 수채화 발전을 도모하는 동시에 아름다운 문화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종범 해양자연사박물관장은 “이번 특별전에 관심 있는 시민과 학생들의 많은 관람과 참여를 바라며, 해양 관련된 소재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전시의 폭을 넓혀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