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광주은행, LPGA선수권대회
상태바
광주은행, LPGA선수권대회
  • 정옥균
  • 승인 2012.08.21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55년 전통의 국내 최고 권위의 대회, 광주 전남에서 사상 두번째 유치!
▲     © 동양뉴스통신


  제55회 KPGA 선수권 대회가 나주에 위치한 해피니스컨트리클럽(대표이사 유남종)과 지역의 대표은행인 광주은행(은행장 송기진)의 주최로 오는 8월 28일 공식 연습일과 29일 프로암 대회를 시작으로 9월 2일까지 총 6일에 걸쳐 치러진다. 

  광주은행과 해피니스컨트리클럽은 지역 골프 문화선도를 위해 한국프로골프협회와의 장기간 협상 끝에 이번 KPGA 선수권대회를 유치하게 되었다. KPGA 선수권대회는 55년의 전통성을 가진 최고 권위의 대회 중 하나로, 광주은행과 해피니스 컨트리클럽은 광주 전남에서 96년 제39회 KPGA 선수권대회 이후 두 번째로 이 대회를 유치하는 영광을 누리게 되었다.

 총 상금 5억원(우승상금 1억원)을 놓고 벌이게 될 이번 대회는 8월 30일과 31일 예선전을 거쳐 9월 1일과 2일 본선까지 총 4라운드 72홀 스트로크 플레이 방식으로 진행되며, 박상현, 강경남, 류현우, 최진호 등 KPGA 상위 랭커들이 대거 출전할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SBS골프 채널을 통해 선수권대회가 열리는 4일 동안 전 라운드를 생중계할 예정이다.

광주 전남 지역에서 16년 만에 치뤄지는 KPGA 선수권대회이니만큼 해피니스 컨트리클럽과 광주은행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서도 적극적인 홍보 및 지원 등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는 중이다. 특히 이번 KPGA선수권대회의 성공 여부에 따라, 향후 메이저 선수권대회의 지역유치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되어 지역 골프인들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해피니스 컨트리클럽 관계자는 “부디 많은 분들의 참여 속에 가장 성공적인 대회로 300만 골퍼들의 기억 속에 남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앞으로도 우리 지역에서 많은 공식 대회가 개최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정옥균 기자]

 


원본 기사 보기:ontoday.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