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3 17:34 (월)
제20회 순천 시민의 날 및 제32회 팔마문화제 행사 개최
상태바
제20회 순천 시민의 날 및 제32회 팔마문화제 행사 개최
  • 강종모
  • 승인 2014.10.14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조충훈)는 제20회 순천시민의 날 및 제32회 팔마문화제가 15일 시민의 날 기념식을 시작으로 다채롭게 펼쳐진다고 14일 밝혔다.

올해로 스무돌을 맞이한 순천시민의 날 행사는 15일 오전 9시30분부터 식전공연과 함께 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기념식을 갖고 다양한 축하공연이 이어진다.

기념식에는 올해 순천시민의 상 수상자로 선정된 산업경제 부분 ㈜삼원기업 김윤중 대표이사, 사회복지 부분 향토학당 허병주 원장, 문화ㆍ예술 부분 (사)한국음악협회 순천지부 은희원 고문 등 3명에 대한 시민의 상 시상식도 열린다.

기념식 축하공연은 대한민국 최고의 카운터테너로 활동하고 있는 루이스 쵸이를 주축으로 클래식과 대중음악의 범위를 넘나들며 공연을 하는 ‘루이스 앤 프레즈팀’의 공연이 준비돼 있다.

제32회 팔마문화제 행사는 오는 17~18일에 원도심 및 문화의 거리 일원에서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문화ㆍ예술행사로 펼쳐진다.

정민기 순천시 문화예술과장은 “올해 팔마문화제 행사는 원도심과 문화의 거리 활성화를 위해 연예인 초청 공연을 자제하고 ‘항꾼에 즐기는 아고라 순천’ 공연과 연계한 다양한 장르의 지역예술인과 시민이 참여하는 문화ㆍ예술행사로 채워졌다”고 말했다.

행사는 36개 예술시장ㆍ체험프로그램과 문인ㆍ사진ㆍ서예ㆍ수석ㆍ미술 전시회, 청소년 환경미술사생대회, 학생음악경연대회, 백일장, 시민노래자랑 등의 프로그램 및 옛날 먹거리, 친환경 농산물 판매 등으로 구성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