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8:30 (금)
광양시, 제19회 농업인의 날 행사 개최
상태바
광양시, 제19회 농업인의 날 행사 개최
  • 강종모
  • 승인 2014.10.16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광양시는 제19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가 16일 광양실내체육관에서 농업인 1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9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 및 화합한마당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농업인의 날 행사’는 FTAㆍ기후변화 등 어려운 여건에 굴하지 않고 우리농업을 지켜온 농업인들을 위로ㆍ격려하고 농업인의 화합과 단결 분위기 조성을 위해 실시됐다.

이번 행사에는 자랑스런 농업인상 수상, 축하공연, 농업인 화합한마당, 노래자랑, 쌀막걸리ㆍ매실와인 만들기, 농기계ㆍ농자재 전시 등 다채롭게 진행됐다.

이날 ‘자랑스런 농업인의 상’ 수상자는 친환경농업과 고소득작목 육성에 선도적으로 노력한 농업인 8명이 선정됐는데, 최고의 영예인 ‘농업인 대상’은 광양읍 최영오 씨가, ‘자랑스런 농업인상’은 봉강면 김성기, 옥룡면 최창주, 옥곡면 김형국, 진상면 김치수, 진월면 김선주, 다압면 정연호, 골약동 김형수 등이 수상했다.

한편 광양시는 이번 수상자의 우수사례를 각종 농업관련 교육, 학습단체 행사 등의 교육 자료로 활용해 농업인에게 확산되도록 할 계획이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우리시 농업인이 지혜롭고 강인한 의지로 과학농법을 일찍 받아들여 시설채소 등 고소득농업을 실현한데 대해 고맙다”며 “광양 농업의 가치를 더 높이기 위해 기능성 가공식품의 연구ㆍ개발과 가공ㆍ유통마케팅 혁신을 통해 세계와 경쟁하는 농업을 육성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