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17:09 (토)
아산시, 2014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상태바
아산시, 2014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남광현
  • 승인 2014.10.21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남 아산시는 21일부터 23일까지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능력을 키우기 위한 ‘2014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아산=동양뉴스통신] 남광현 기자 = 충남 아산시는 21일부터 23일까지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능력을 키우기 위한 ‘2014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훈련 1일차인 21일에는 훈련과 관련한 지역 안전정책에 대한 심의기구인 ‘아산시안전관리위원회’가 본부장인 복기왕 시장의 주재로 관내 재난책임 및 지원기관의 장과 안전정책에 관한 토론을 실시했다.

 

훈련 2일차인 22일에는 시 관내 집중호우로 인한 산사태 발생을 가정한 문제 해결형 재난안전대책본부가동 훈련이 실시된다.

 

이번 훈련은 재난 발생 시 재난수습을 위한 필수기능별 협업체계 가동 및 임무와 역할에 대한 문제점을 토론하고 해소방안을 위기대응 매뉴얼에 반영하는 등 문제점 개선 및 환류를 중점으로 추진된다.

 

또한 다중이용시설인 아산버스터미널에서는 오후 2시경 시민참여형 화재 대피훈련이 건물 전체에서 실시되므로 시설이용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

 

훈련 3일차에는 시민 누구나가 참여할 수 있는 응급처치 심폐소생술에 대해 아산소방서와 함께 시청 민원실 앞 휴게소에서 체험형 교육이 진행된다.

 

불시훈련으로 훈련을 주관하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불시 재난상황 메시지를 전파하고 메시지를 수신한 기관에 대한 상황전파 체계 및 대응체계를 점검하는 재난대응기구의 불시 기능훈련이 열린다.

 

시의 한 관계자는 “이번에 실시되는 시민 참여형 훈련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안전한국을 만드는데 동참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