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1:14 (월)
경기부동산포털, 부동산 테마형 대중교통정보 제공
상태바
경기부동산포털, 부동산 테마형 대중교통정보 제공
  • 박영애
  • 승인 2012.09.12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류창고/단지 이용 정보 서비스도 제공
경기도 부동산포털이 실시간 부동산 테마형 대중교통 정보 및 경기도 물류창고/단지 이용 서비스를 제공한다.
 
경기도는 경기도 버스정보시스템과의 연계 데이터를 이용해부동산 테마형 대중교통정보 기능을 개발하고 13일부터 경기도 부동산포털에서‘내 아파트(부동산)’ 반경 200m 안의 버스정류장 및 전철역사 등의 위치, 직장/학교 간 통근버스 노선, 실시간 버스위치 정보 등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특히 내 집 마련(매매, 전세, 월세)에 필요한 통근버스(학교, 직장) 노선검색에서는 정류소의 정확한 위치를 알지 못해도 건물명 등을 통해 주변의 정류장 정보를 검색하면 직행 및 환승노선 정보를 실시간으로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는 이 서비스가 검색지 주변의 교육, 의료, 관공서, 문화시설 등의 10개 정보를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게 되어 내 집 마련을 준비하려는 도민에게 매우 유용한 정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는 곧 이 서비스를 스마트폰 앱(경기부동산)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와 함게 올해 5월부터 물류창고업 등록제 시행으로 신고 된 물류창고 450개 업체를 데이터베이스화 하여 부동산포털과 경기부동산 앱에서 물류창고/단지의 상호명, 위치, 연락처, 규모, 창고종류 등의 기본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특히 화물운송 중 전화걸기 기능을 통해 화물의 적치가능 여부를 현장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해 화물운송사업 이용촉진 및 화물운송업체의 편리성 제고에 기여할 전망이다.
 
한편 경기도 부동산포털은 지난 2011년 2월 1일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1억3천만건의 부동산종합정보를 제공했으며, 올해 3월 28일 출시한 경기부동산 앱은 출시 5개월만에 4만5천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는 등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